저는 알약으로 된 영양제는 잘 챙겨 먹지 못하는 편인데요. 아무리 목 넘김이 부드럽다고 하는 것도 먹기가 쉽지 않아서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그래서 액상형으로 만들어진 거 찾다가 알게 된 게 링포텐 링티인데요. 두 제품 다 판매량이 몇 천만 포, 심지어 1억포를 넘길 정도로 워낙 유명해서 같이 구매해보게 됐어요.
링포텐 링티 둘 다 구매를 했다 보니 가족들이랑 같이 먹고 있는 중인데요.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이렇게 두 제품 다 후기까지 작성하게 됐네요.
▼바로 아래에서 링포텐 링티 할인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링포텐 링티 할인 가격 알아보기
링포텐 링티는 에너지 회복에 도움을 주는 회복 비타민인데요. 제가 둘 중 더 먼저 구매한 건 링포텐이었어요.
회사 사람이 링포텐 먹는 거를 한 번 보고 얻어 먹기도 했었거든요. 구매까지 하게 된 거는 링포텐에 커피 맛이 나는 디카페인 맛이 있어서였는데요.
커피 대용으로 먹기에 딱이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그날 즉시 바로 저도 링포텐 디카페인 맛을 주문해서 챙겨 먹게 됐는데요.
커피 대용으로 먹기 너무 좋다고 느낀 게, 카페인 섭취 없이도 아침에 이거 챙겨서 회사에서 먹으면 에너지가 충전되는 게 느껴져요. 각종 비타민이 다 들어있거든요.

솔직히 저는 커피를 좋아해서 먹는다기 보다는 약간 중독처럼 먹는 게 있었거든요? 카페인 먹으면 밤에 잠을 못 잘 때도 많아서 디카페인 커피를 즐겨 먹기도 했었고요.
근데 링포텐은 카페인 걱정할 필요도 없고, 그러면서도 오전에 활력은 확실하게 챙겨 주니까 이 점이 너무 큰 메리트로 다가오더라고요.
각종 비타민부터 아연까지 들어있어서 영양제도 따로 챙겨 먹을 필요가 없고, 무엇 보다 일반 물보다 빠르고 건강하게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제품이란 점도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보통 회사에서는 커피를 마시고 있는 일이 다반사라 보니까 전 평소에 물을 충분히 마셔 주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걸로 수분 보충 제대로 하는 느낌 들어요.
매일 커피 사 먹던 돈 아껴서 영양까지 챙기는 느낌 너무 좋아서 저는 구매할 때 세트로 구매했었는데요. 지금은 세트로 구매하면 할인율이 엄청 크더라고요.
▼바로 아래에서 링포텐 특가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링포텐을 제가 정말 열심히 먹으니까 엄마가 매일 뭘 그렇게 먹나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어머니께는 선물로 링티를 선물로 사드렸는데요.
이건 우연히 SNS 하다가 알게 된 제품이었는데 판매량이 1억 포 돌파했을 정도로 이미 유명한 거더라고요. 수분 흡수랑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성분도 많이 포함돼 있었구요.
그리고 링티는 의사가 만든 제품이라고 해서 저도 더 호기심이 들기도 했어요. 그래서 이것도 제품 오자마자 엄마랑 같이 먹어 봤는데요.
이후로 저는 링포텐이랑 링티 종종 번갈아 가면서 먹는 편이고, 엄마는 링티에 정착하셨어요. 이건 레몬 맛으로 샀는데 엄마는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다면서 좋아하시더라고요.

링티는 포도당이랑 나트륨이 이상적인 배합으로 들어 있는데요. 그 외에도 비타민이랑 아미노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고루 들어 있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엄마도 이거 마시면서부터는 확실히 아침에 느껴지는 활력이 달라졌다고 했어요. 이전까진 만성 피로 때문에 하루 내내 피로했는데 그런 게 점점 없어지는 게 느껴진다 하더라구요.
한국체대 스포츠센터에서 임상시험을 통해서 체내 수분 흡수가 높다는 것도 이미 증명이 된 제품이고 워낙 유명하기도 해서.. 아무래도 저희 집은 링포텐 링티 둘 다 쟁여 두면서 같이 챙겨 먹을 것 같아요.
지금 구매하면 링포텐 링티 둘 다 기본 할인 혜택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링포텐은 즉시 추가 혜택 받을 수 있고, 링티도 쿠폰팩 증정하고 있으니 구매할 때 꼭 참고해두세요.
▼바로 아래에서 링티 최저가 할인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링포텐 링티 내돈내산 후기
링포텐 링티 둘 다 먹어본 사람으로서 말씀 드리자면, 솔직히 기능성 면에 있어선 둘 중 하나 고르기는 힘들어요.
링포텐 링티 둘 다 포 형태라서 휴대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간편하고, 그래서 운동하는 분들도 한 포씩 챙겨 다니면서 나눠 먹기에도 딱 좋거든요.
링포텐 링티 두 제품 다 맛도 세 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링포텐의 경우엔 제가 먹는 디카페인 맛 외에도 레몬이랑 복숭아 맛이 있는데요.
링티는 레몬이랑 복숭아, 샤인머스캣 맛 이렇게 세 가지 맛이 있어요. 그래서 선호하는 맛에 따라 링포텐 링티 중 선택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링포텐 링티 둘 중 뭘 구매해야 할 지 모르겠는 분들에게는 후기 한 번씩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링포텐 링티 둘 다 워낙 인기 제품이라 보니 후기가 2~3만 개에 달하더라고요.
▼바로 아래에서 실 구매자들의 링티 내돈내산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맛 보기로 먹어보고 싶은 분들은 지금 시기에 링포텐 체험해보는 것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이유는 제품에 불만족 시 100% 환불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기존에는 100% 환불 보장 기간이 2주였는데 이번엔 한 달까지로 늘어났다고 해서, 딱 체험으로 먹어보기 좋겠다 싶더라고요.
아무래도 링포텐 링티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둘 다 인기 제품이다 보니까 구매에 고민 되는 분들 많을 텐데, 둘 다 먹어본 사람으로서는 기호에 따라서 구매하는 거 추천 드려요.
둘 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효과 자체는 확실하게 있거든요. 저는 앞으로도 두 개 다 꾸준히 구매하면서 온 가족이랑 같이 챙겨 먹으려고요.
▼바로 아래에서 실 구매자들의 링포텐 후기도 확인해보세요.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수수료를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