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하고 싶은 항목을 눌러주세요▼
경기신문
소득 낮아도 청년노동자통장 제외…형제가 선점한 혜택, 대체 사업은
이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원인 청년 노동자의 근로의지를 고취시키고 금융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가구당 1인으로 제한돼 취지에 어긋난다는 지적이 나온다. 예를 들어 공고일 당시 직장가입자…
매일경제
대상 불명확해 정책효율 저하 ◆ 위기의 중산층 ◆ 2년 전 보건복지부는 사회서비스 정책 대상 범위를 중산층으로 넓힌다며 지원 대상의 소득 기준을 기준중위소득의 120% 이하에서 140% 이하로 확대했다. 중산층 기준을 당시 기준중위소득(4인 가구)의 140%인 연간…
한국경제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하세요”…솔깃해 눌렀다간 ‘큰일’
최근 온라인에 ‘전 국민 일상지원금’을 신청하라는 광고나 게시물이 자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이런 지원금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 국민 일상지원금’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한국경제
금투세, 중위소득 가구에 유리?…”하위·상위가구 세부담 커”
금융투자소득세(이하 금투세)를 부과하면 총자산 규모가 중간 분위에 해당하는 가구의 세 부담이 다른 분위의 가구보다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상장주식 5000만원의 소득까지는 공제되고 그 이상의 소득에 대해서…
MS투데이
“전 국민 일상지원금 신청하세요” 가짜 게시글 주의보
최근 SNS 게시글을 통해 ‘2024년 전 국민 일상지원금’ 신청을 빌미로 한 낚시성 광고글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게시글에는 ‘전 국민 대상’ ‘신청하세요’ 등으로 현혹하고 신청 링크를 첨부해 다른 사이트…